The Korean Association of Language Sciences

전국우수 학회와 맞먹는 연구성과를 위해 학술대회와 편집/심사기능을 보다 강화하겠습니다.

학회소개
KALS Introduction

회장 인사말

컨텐츠 내용입니다.

 

존경하는 한국언어과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201811일부터 20191231일까지 학회장을 맡고 있는 영산대학교 김동국입니다.

 

 

 

지난 1년 동안 학회에는 적지 않은 일들이 있었고, 학회 임원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잘 이겨 나왔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연구재단에 의한 우리 학회지 평가 결과 등재유지결과를 받았고, 2017년에 이어 2018년 학술지 지원 사업 에서도 학술지 지원금을 연속해서 받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적극 협조해 주신 임원 교수님들께 감사드리며, 올 한해에도 변함없는 여러분의 격려와 참여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학회의 발전은 회원여러분의 투고와 게재로 만들어 지는 우수한 학술지에 있다는 처음의 생각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1년에 4호 발간되는 학회지 언어과학이 회원들의 우수한 논문으로 채워지기 위해서는 투고된 논문에 대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가 전제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학회의 편집위원회는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편집위원회 업무의 독립성과 권위가 존중되도록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연구윤리와 관련하여, 학회에 투고된 논문의 적절성에 대한 엄격한 사전, 사후 관리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연구재단의 지침에서 알 수 있듯이, 연구자의 연구윤리에 대한 책임은 무한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회 연구윤리위원회에서는 이러한 점을 연구자가 충분히 인식하도록 연구윤리교육을 더욱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학회 임원들과 함께 남은 임기 1년도 잘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기해년에도 모든 분들의 연구가 좋은 성과로 이어지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언어과학회 회장 김동국